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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사집행
    고객 개인정보 유출하여 인신공격받게 만든 직원

    조회수 0 즐겨찾기 0 18 개월전에 질문글 작성.

    아는 사람 가족이 판매직원으로 일하는 곳에서 제품구입
    (판매직원과는 면식없으며, 제품구매를 위해 판매직원-고객 관계로 만남)
    해당직원의 일처리지연으로 신뢰도가 하락한 상태.
    매장에 문의전화를 하자 해당 직원이 받았는데, 다른 직원과의 연결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타직원 연결거부로 상호간에 언쟁이 생김.
    당일 저녁, 직원의 가족으로부터 인신공격 욕설문자 받음.

    업체측에 이 사실을 알리고 직원과 직원가족의 사과를 요구했으나, 직원가족은 제3자이기 때문에 개인간에 해결해야하는 문제라고 일축.


    해당직원과는 어디까지나 제품구매를 위해 만남 사이.
    직원과의 사이에서 생긴 언쟁 또한 '타직원과의 상담을 바라는 고객의사를 무시하고 연결거부한 것' 때문. 즉, 업무상 생긴 언쟁.


    직원이 '상대를 특정할 수 있는 고객의 신상(=개인정보)'를 가족에게 알리지 않았다면, 어떻게 그 가족이 고객을 알아내고 인신공격 욕설문자를 보냈는가.
    이것이 '업무적으로 알게 된 고객신상정보를 사적용도로 제3자에게 유출'한 게 아닌지 알고싶습니다.

    꼭 전화번호나 주민번호 등을 유출해야지만 개인정보 유출에 속하는건가요?
    법적 책임을 묻는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해당 기업에서 제품구매를 하려다 소속 직원에 의해 신상정보가 넘어가 인신공격을 받게 된 것인데 기업은 정말 책잉이 없는지도 묻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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