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찾사변호사를 찾는 사람들변찾사 포인트 및 파인더토큰 이용안내

본문 바로가기

SEARCH

검색을 통해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세요!

관심분야(0/3)

    • 지역

    • 성별

    채권추심
    단체 사기피해 도움좀 부탁드립니다ㅜ 절망적입니다.

    조회수 0 즐겨찾기 0 3 개월전에 질문글 작성.

    회사 동생이 어렵다며 올해 4월경에 제 명의로 금융권 대출을 실행하여 3천만원을 빌려갔습니다.

    금전거래는 하기 싫었지만 다니고 있는 회사규모가 크며, 그 친구 회사생활도 열심히 하고 믿음있는 친구라 ,, 와이프몰래 대출받아 빌려줬는데 일이 터졌네요,,
    알고보니 같은 직장동료 7명한테도 저한테 말했던 방식으로 돈을 빌렸었고 다 합치면 2억정도 됩니다. (모두들 돈 빌려주고 나서 주변 사람들한테는 말 한마디 하지 않고 비밀을 지켰었죠;; ,,)

    갑자기 그 친구가 퇴사를 한다라고 하니, 그동안 입다물고 돈 빌려줬던 사람들이 한명, 두명,,, 채무관계에 대해서 이야기가 하나둘씩 나오다가 이 사건이 밝혀졌습니다.. (너무 배신감 들고 충격적이네요)

    ?금융권에서 빌리다가 , 사채(대부업)까지 손을 뻗었고, 결국 주변 사람들한테까지 무작위로 손을 내밀었나 봅니다.

    그친구가 함구하고 말안한 다른 사람들까지 생각한다면 얼마나 돈을 쳐 빌렸을지 상상이 안가고,, 채무관계자가 많은만큼 절망적인 상황입니다.회사에서는 늦었지만 나중에 법적 분쟁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차용증을 빌린 개개인한테 받게 해주었습니다.
    일부 몇사람들은 그친구 퇴사 이후로 꾸준히 연락하면서 퇴직금이라도 받으려고 구슬리고 했다던데,,(18일 퇴직금 지급).. 근데 어제부터 잠수탔다고 하네요;;;

    ?통해서 듣다보니 이번달 8월9일에 개인회생 신청을 했다는 이야기와, 채무관계가 직장동료인 저희 8명은 제외한 금융권+대부업 10개만 있다라고 작성된 서류등...

    이 이야기는 개인채무 관계인 저희 8명은 아에 작정을 하고 갚지 않겠다 마음먹었다는 점,,

    급하게 퇴사하려고 이 핑계 저핑계 대면서 이야기할때마다 달라지는 이야기들... 이 정황들이 치밀한 계획하에 저희가 농락당했다는 기분에 분통이 터집니다..

    ?이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개개인별로 많게는 7천만원 ~ 2천만원으로 큰 돈입니다..
    소송이든 뭐든 수단방법 안가릴게요..

    변호사 답변 0
    • 최신순

    상담글 작성하기

    관련 분야 베스트 답변 변호사님

    관련 분야에서 답변글 채택이 많이 된 변호사님

    상담글 삭제

    정말 나의 상담글을 하시겠습니까? 삭제 후에도 다시 등록 가능합니다.

    Alternate Text

    최근 본 변호사 (0)

    최근 본 변호사가 없습니다.

      최근 본 상담사례 (0)

      최근 본 상담사례가 없습니다.

        가까운 변호사

        가까운 변호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