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찾사변호사를 찾는 사람들변찾사 이용 가이드 보기

본문 바로가기

SEARCH

검색을 통해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세요!

관심분야(0/3)

    • 지역

    • 성별

    노동
    내용증명 등기발송에 대한 퇴직금 및 연차수당 미지급

    조회수 0 즐겨찾기 0 3 개월전에 질문글 작성.

    안녕하세요. 용인 기흥구에 사는 세아이의 아빠이자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본의아니게 퇴사를 하게 되어 현재 실직중인 40세 남성입니다. 이전 직장에서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소장이면서 향료를 조향하는 수석책임 조향사 즉 식품향료 연구개발 책임자 및 제조관리 책임자로 21개월정도 근무했으며 제가 입사를 하기전까지 회사에서는 제조업보다는 상품거래 및 무역도소매업을 주요한 업태로 하는 회사였으며 제가 입사하면서 본격적인 제조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 초부터 본격적인 제조매출이 이뤄졌으며 2019년 총 18억정도 매출이 발생했으며 제조매출이 약 4억정도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1인법인 사업장의 사업주는 올해 3월부터 법인통장 잔고가 없다는 청천벽력과 같은 말을 저한테 하면서 어떻게든 제조는 해야되겠다고 했으며 저는 회사직원 대표 포함 7명 중 직원중 가장 많이 받는 제가 그만두겠다고 했으나 제가 그만두면 회사운영이 안된다는식으로 저를 회유하려고 했으며 3월 9일부터 계속 대표와 전직원들의 대책회의를 했으며 경리 과장과 영업차장에게 3월13일까지 회사경영이 어려우니 권고사직을 권유했으며 경리과장은 금요일까지 근무하겠다고 했으며 저를 포함한 나머지직원들도 회사의 부채액대비 소생이 불가하다는 판단하에 사직의향을 표현했습니다. 계속 대표는 자본금3억에 대비 법인부채 11억은 괜찮다고 총선,코로나가 종식되고 자금이 금융권에서 풀릴거라 했느나 작년 3분기부터 대표가 직원에게 돈을 빌려서 회사운영비로 경영을 했으며 본인은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인렌트카를 타고다니고 벌금낼 돈도 없어서 작년 그만둔 영업부장에게 개인적으로 돈을 빌려서 벌금납부를 한 후 퇴직금 지급을 안하려고 1년이 되기전에 권고사직 등 협박도 한거로 알고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질이 나쁜 사업주인거 같습니다! 저한테도 말일까지 근무 후그만두려고 하니까 연차수당 및 퇴직금 계정조차 전직원에게 줄게 없다고 4월말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도와주세요..

    변호사 답변 2
    • 최신순

    • 임금 퇴직금 체불로 노동청에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동청 조사 후 결과에 따라 근로기준법위반으로 형사 고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체불금품확인원을 발급받아 민사소송 진행이 가능합니다.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세요.

      3 개월전 에 답변글 작성.
    • 코로나 19사태로 인하여 퇴직금을 기한 내에 지급을 받지 못한 근로자의 경우 지방노동관서에 퇴직금 지급에 대한 진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업주를 근로기준법을 위반한 행위로 처벌을 해달라고 고소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를 통해 퇴직금을 지급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또한, 연차수당을 포함하여 퇴직금 소송을 제기하여 확정판결을 받아낸 후에 강제집행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솔법률사무소는 국내 최초 임금체불 어플 "돈내나" 를 개발한 (주)더 네이버스와의 협력법률사무소로서 노동분쟁사건에 대한 노하우를 지니고 있으며 특정분야 뿐만 아니라 형사, 행정, 민사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전무가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일률적인 법률 시트템이 아닌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법률 조력을 제공 받아 노동분쟁사건을 조기에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3 개월전 에 답변글 작성.
    상담글 작성하기

    관련 분야 베스트 답변 변호사님

    관련 분야에서 답변글 채택이 많이 된 변호사님

    상담글 삭제

    정말 나의 상담글을 하시겠습니까? 삭제 후에도 다시 등록 가능합니다.

    Alternate Text

    최근 본 변호사 (0)

    최근 본 변호사가 없습니다.

      최근 본 상담사례 (0)

      최근 본 상담사례가 없습니다.

        가까운 변호사

        가까운 변호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