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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해배상
    개인간 중고거래 사건

    조회수 0 즐겨찾기 0 2 주전에 질문글 작성.

    지난 10년간 취미로 정직하게 개인간 중고거래 거래액만 1000만원 넘게 한 판매자입니다
    4개월전 구매자 A씨에 중고 전자제품을 50만원에 판매했습니다
    배송전 작동확인 후 원래 초기 포장상태로 안전하게 다음날 택배 배송했는데
    수령후 A씨 작동되지 않는다 하여 코드뽑혀 리셋 된거같아 메뉴얼 찾아주며 최대한 도와줬습니다
    결국 끝까지 작동 안된다하여 작동법 잘 모르고 있는건가 하여 제가 확인해야겠다 싶어
    배송비 제가 부담후 다시 받았지만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받은물건이 처음 보낸 동일 물건인지 알수 없고 A씨가 수령후 무슨짓 했는지 알수 없습니다
    전 이미 보내기전 확인했기에 A씨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면 택배 이동중 문제일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구매자 의심하고 싶지 않았고 최대한 좋게 거래 끝내고 싶어 제가 직접 서비스센터로 가져갔습니다
    최대한 A씨 신경쓰거나 시간낭비 최소화 시키고 싶었고 문자보내며 상세하게 상황 알려줬습니다
    서비스센터서 전원불능 수리비 20만원 나왔습니다
    20만원 전부 부담은 그래도 믿고 구매해준 A씨에 대한 판매자 도리아니라 생각하였고
    A씨 입장서도 기분 좋지 않은것 이해하여 제가 수리비 반 부담한다 하였고
    작동불능 관해 우체국 보상처리 진행후 만약 보상 나온다고 하면 그때 수리비 환불 주겠다 하였습니다
    서비스센터 수리 다 된후 업체서 입금을 달라고 한 상태였기에 다음날까지 결정 부탁드린다고 최대한 공손히 부탁 드렸지만
    그때부터 A씨는 문자응답 없이 몇일 지났습니다 여기서부턴 제가 화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망가진걸 보낸게 아니고 최대한 배려하여 A씨위해 시간 돈 많이 썻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환불불가시 법대로 하겠다였습니다
    알아서 하라고 하고 원래 물건 A씨에게 보내고 연락 받지않았습니다
    몇일후 경찰 연락왔고 관할서 전화오면 조사받으러 나오라 했지만 연락없었고 3개월 지난 오늘 조사 받으라 연락왔습니다

    1. 개인거래인데 형사건 가능한가요 ? 3개월 넘어서 연락와도 조사 받아야해요 ?
    2. 도데체 제가 무슨 죄인가요? 환불의무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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